TOP

고객센터

HOME > 고객센터

공지사항

택배 늦어도 괜찮아 연속 챌린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9 08:50 조회 195회 댓글 0건

본문

이번 기획특집 기사를 읽으신 후 독자분들 은 가장 먼저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택배를 친구로 비유하여 택배산업이 걸어온 길을 알아보는 것을 시작으로, 한 택배기사님의 사례를 통해 그들의 고충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설문조사와 자가 테스트에 참여하여 택배기사님의 입장이 되어보기도 하고, 자신이 진상고객이었던 적은 없었는지 한 번 뒤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입니다. 우리의 손과 발이 되어 주는 택배와 그런 택배를 고객에게 전달함으로써 행복을 전하는 택배기사님들을 위해 함께 성숙한 택배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어떨까요? Part 5에서 보았던 택배기사님들을 위한 따뜻한 말 한마디와 작은 배려 하나가 그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나 하나쯤이야’라는 생각이 아닌 ‘나부터 시작하자’라는 생각으로 우리 모두 성숙한 택배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당장 성숙한 택배 받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성숙한 택배 받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들은 많이 있겠지만 이번 기사에서는 그 중에서도 SNS를 활용하여 택배기사님을 응원하는 기존에 시행되고 있는 두 가지의 챌린지를 소개해 드린 후 새로운 챌린지를 하나 제안해보고자 합니다.

저희가 첫 번째로 소개할 챌린지는 틱톡에서 4월 10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 19의 불안 속 일상의 안정화를 위해 애쓰는 택배기사님들을 위한 ‘#택배기사님 힘내세요’ 챌린지입니다. 이 챌린지는 택배기사님들이 ‘#택배기사님 힘내세요’ 챌린지에 화답하는 ‘#우리도 국민을 응원합니다’라는 CJ 대한통운 택배기사님들의 챌린지로 이어져 더욱 뜻 깊었는데요. 뿐만이 아니라 챌린지와 함께 현장 최전선에서 국민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힘쓰는 택배기사님들을 위한 간식 배달 또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챌린지는 바로 ‘택배노동자 과로사 대책위원회’가 지난 1일부터 시작한 연대 운동인 ‘늦어도 괜찮아 챌린지’입니다. ‘택배노동자 과로사 대책위원회는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 등 70여개의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대책위로 노동자들의 과로 대책 마련을 촉구하기 위해 ‘늦어도 괜찮아 챌린지’를 시작하였습니다. 이 챌린지는 ‘#늦어도 괜찮아’, ‘#택배기사님 감사합니다’, ‘#택배노동자 과로사 대책마련’ 등의 문구를 택배상자에 적고 찍은 사진을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는 저희가 새로운 챌린지를 제안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택배기사님 덕분에’ 챌린지입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를 알리고 감사함을 표하기 위해서 진행되고 있는 챌린지입니다. 저희는 택배기사님 또한 의료진분들과 함께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국민들의 생활을 책임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택배기사님 덕분에’ 챌린지를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택배기사님 덕분에’ 챌린지 참여를 하고 싶은 분들은 여러분들의 SNS에 ‘# 택배기사님 덕분에’ 해시태그와 함께 택배기사님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적어 많은 분들께 공유해주시면 됩니다. ‘#택배기사님 덕분에’ 챌린지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진다면 코로나 19 상황에서의 택배기사님들의 노고를 인정해주고 처우를 개선해주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새로 제안한 챌린지를 포함하여 택배 받는 문화를 개선시킬 수 있는 챌린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러한 챌린지들을 통해 국민들이 코로나 최전선에 있는 택배 기사님들을 응원하고 택배기사님의 노고를 알릴뿐만 아니라 택배 기사님과 받는 사람들 간의 소통 또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 역시 여러분들의 스마트폰 속에 있는 SNS를 통해 챌린지에 참여하여 성숙한 택배 문화를 함께 조성해나가는 것은 어떨까요?
글. 윤예나(건국대학교 4학년 국제무역학과), 서기윤(한양대학교 4학년 경영학부)